유튜브 팁(원하는 구간에서 재생시키는 방법 알아보기)

간단한 방법이지만, 괜찮은 팁이라고 생각해서 포스팅합니다.

 

유튜브 하면 동영상을 생각할 수 있는데, 영상의 길이가 길면 포스팅에 사용하기가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다른 영상을 찾게 되는 것이 대부분인데,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면 손쉽게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에 가면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크게 3가지인데, 대부분의 경우 소스 코드를 복사해서 동영상을 사용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편리하기도 하고 원하는 위치에 삽입 할 수 있어서 좋은데, 간혹 영상의 길이가 긴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바로 이때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동영상 공유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다른 점이 있다면, 동영상 공유 항목 중 시작시간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시간을 임의로 1분 11초로 설정해 보았는데, 동영상이 재생될 때 처음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구간 1분 11초 부터 재생이 되도록 설정을 한 것입니다.

 

시간대는 동영상 길이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설정을 했다면, 동영상 주소 뒤에 시작시간이 되는 1m11s라고 주소가 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티스토리 기능 중 링크 기능 (ctrl +k) 등을 이용해서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1분 11초 부터 영상이 재생되는지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