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지킴이 서비스 이제 통합으로 신청하자.

이전에 주정차지킴이 서비스와 관련된 기사를 보고 신청을 하려다가 안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지자체마다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불편함(?) 때문이지 주정차지킴이 서비스가 통합되어 한번의 신청으로 전국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실효성에 있어 의문점이 있지만 간편하게 신청할 수 가 있으니 이번 기회에 신청을 해두시는 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서비스 신청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전체동의 항목이 있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과 차량번호, 휴대폰 번호, 이름 등의 정보를 입력하신후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신청은 완료가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정차 지킴이 통합 서비스를 신청하셨다 하더라도, 아직 시행되지 않는 지자체가 있으니 관련 내용을 한번 더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사정으로 인해 문자 서비스가 중단 될 수 도 있다는 것도 참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이 되는 곳이면 1차로 주차 위반구역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오게 되는데, 경고 후 5분 안에 차량을 이동하여 주시면 법칙금은 물지 않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