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공장초기화 해보세요

갤럭시 노트3 공장초기화에 대해 볼텐데 휴대폰 설정에서 할 수 있는 초기화와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서비스 센터에 가면 초기화를 해보겠다라고 하는데 그때 사용하는 방법이 포스팅에서 다룰 공장초기화 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니 하나씩 따라하시면 간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볼륨 업 키와 전원버튼 그리고 홈 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놓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용할 부분이 5번째에 위치한 wipe data/factory reset 항목인데 이동을 하시려면 방향키를 통해 상하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방향키를 눌러 해당 위치에 선택이 되면 전원 버튼을 한번 눌러 주시면 선택이 됩니다.

 

 


위에서 전원 버튼을 눌렀다면 아래와 같은 항목이 보이실텐데 전부 NO라고 되어 있지만 아래 보시면 Yes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방향키를 눌러서 해당 위치로 가신다음 전원키를 눌러 줍니다.

 

 


위의 작업까지 하셨다면 초기화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공장초기화가 끝이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다시 나타납니다. 이때 첫번째 항목에 위치한 reboot system now 항목을 전원키를 통해 실행하여 주시면 휴대폰이 재부팅이 됩니다.

 


휴대폰 재부팅이 끝나고 나면 공장초기화가 완료가 된건데 생각보다 재부팅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고장이라 생각해서 배터리를 빼버리거나 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