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는 비밀번호 푸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번쯤 내가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안전할까? 라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비밀번호 변경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전에는 이러한 메시지가 귀찮았지만 개인정보 유출이 많아진 만큼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개인이도 다양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비밀번호 사용이 안전한지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에 대한 안전성을 어느정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비밀번호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줍니다.

 

 


 

예전에 자주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보았는데, 푸는데 걸리는 시간이 1초도 걸리지 않네요. 사용된 비밀번호는 숫자와 영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문보다는 숫자의 비중이 큽니다.

 

 


 

반대로, 숫자와 영문 조합에서 영문의 비중을 늘렸더니 0.5초에서 11분이라는 시간이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숫자 조합보다는 영문 조합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느껴집니다.

 

 


 

이번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최근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는 조합인데, 푸는데 걸리는 시간이 6일로 나옵니다. 이정도면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합은 앞서, 측정된 11분이라는 조합에 특수문자 하나를 추가만 하였는데, 11분에서 6일이라는 시간이 측정되었네요.

 

비밀번호의 안전성을 생각한다면 특수문자 조합을 생각하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